HOME 학교생활 학교소식

제목: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 어학 및 문화 연수
글쓴이: 정원주

  2016131, 미국 센트럴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이하 UCO)로 해외 어학·문화연수를 떠난 성수고, 성수여고(이하 성수학원) 학생들이 30(2016.01.02.~01.31) 일정의 연수를 마치고 귀국하였다.


  UCO2011915일 성수고등학교와 성수여자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미국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교법인 성수학원(이사장 김창호)과 학술 협정을 체결한 대학교이다.


  성수학원은 졸업생들이 미국 대학에 진학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미국대학 진학 프로그램 - 오클라호마, 랜더, 트로이, 미시건 주립대)을 진행 하고 있으며, 국제화 프로그램 추진 실무 위원회를 통해 미국 유학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제반 사항을 관리하고 있다. 이에 201554회 졸업생 황석진 군이 UCO에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현재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성수학원 학생들은 지도 교사와 함께 20131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UCO에서 제공하는 4주간의 The Language Company(이하 TLC)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해오고 있다.

 

  TLC는 오전 어학 프로그램, 오후 야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있다. 오전 어학 프로그램은 Listening, Speaking, 필수 Grammar 위주로 진행되는데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 대화를 나누고 간단한 작문을 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오후에는 박물관, 동물원, 관공서 등 다양한 곳을 방문하여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홈스테이를 하며 미국의 가정 문화를 보다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었으며 TLC 이외에도 홈스테이 가족들이 계획한 다양한 활동 및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학생들은 30UCO에서 수료식을 가졌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참가 학생들 모두 프로그램에 만족하였으며 외국인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함께 생활하며 다른 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법인 성수학원은 학술 협정을 체결한 센트럴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앞으로도 성수학원 학생들이 최상의 조건으로 미국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급변하는 세계화에 발맞춰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임을 밝혔다.




- 강원일보

http://www.kwnews.co.kr/nview.asp?s=201&aid=216013100170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767261